개인정보 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익스트러스'(이하 '익스트러스'라 합니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등 개인정보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익스트러스는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0. 총칙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익스트러스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개정에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2020년 12월 1일부터 시행되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에 공지(또는 서면·이메일·전화·SMS 등의 방법으로 개별 공지)합니다.
1. 이용자의 권리 및 그 행사 방법
(1) 이용자는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대하여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혹은 동의 철회를 언제든지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익스트러스가 가지고 있는 개인정보: 단말 정보(암호화된 IMEI, 모델명, OS 버전, 로그 등), 서비스 이용 상태 등(자세한 내용은 “3.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참조)

– 이용자가 익스트러스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에 동의를 한 현황: 최초 서비스 활성화 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등(자세한 내용은 “3.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및 “4.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참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이메일·전화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익스트러스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혹은 정정·삭제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한 경우, 익스트러스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오류가 있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된 내용을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익스트러스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 또는 처리 정지된 개인정보를 “7.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게 합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에게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뿐만 아니라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있습니다. 비밀번호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고, 게시물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않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
익스트러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정경수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 : 보안사업본부

전화 : 02-6928-6774

문의처 : sales@extrus.co.kr

(2) 기타 기관

이용자는 익스트러스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한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모든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익스트러스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해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http://cybercid.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 없이 182)
3.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익스트러스는 최초 기기등록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 항목:

기기 등록 및 라이선스 관리를 위한 데이터: "IMEI", "일련 번호" 또는 “ADB 번호”, 모바일 디바이스의 모델명 및 설명, 단말 OS 버전/빌드 번호, 클라이언트 시간대
제품 및 서비스 개선, 분석을 위한 데이터: Exafe MDM 상태/활성화 시간/접속 횟수, 접속 기록, 서비스 적용 상태, 단말 구성 정보 설정 결과 및 시간

- 선택 항목:

서비스 앱의 로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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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 수집 방법

익스트러스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서비스 사용 시, 단말에 설치된 자동 수집 장치를 통한 수집.

※ 익스트러스는 이용자가 익스트러스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의 각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갖추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익스트러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합니다.

① 기기 등록 및 라이선스 관리: 제품 라이선스 확인, 활성화 및 관리

② 제품 및 서비스 개선, 분석: 제품 및 서비스 개선, 통계

③ 서비스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경우, 오류 분석 및 개선
5. 제3자에게의 개인정보 제공
익스트러스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한 경우,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기재된 내용 외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 혹은 공유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이용자 동의를 구한 후 해당 정보를 제공합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익스트러스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구체적인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기 등록 및 라이선스 관리 데이터: 라이선스 만료 후 2년
제품 및 서비스 개선, 분석 데이터: 서비스 사용 종료 후 5년
서비스 앱의 로그 정보: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또는 한달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익스트러스는 아래와 같이 관련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익스트러스는 해당 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다른 장소에 보관합니다.

이용자의 인터넷 등 로그 기록 / 이용자의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 자료 (12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7.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파기 방법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2) 파기 방법

익스트러스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나 소각을 통해 파기됩니다.
8. 기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방침
(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조치

익스트러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합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ㆍ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ㆍ사내 개인정보 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업무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며,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합니다.

– 접근 통제 장치의 설치 및 운영

ㆍ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시스템상의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고 노력합니다.

– 접속 기록의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ㆍ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관리하며, 접속 기록이 위조∙변조되지 않도록 보안 기능을 사용합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ㆍ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보관 시 이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합니다. 또한 전송되는 데이터는 암호화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기능으로 보호됩니다.

– 해킹 예방 대책

ㆍ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악성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합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해당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합니다.

ㆍ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전송 방법인 보안장치(Secure Socket Layer, 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ㆍ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 차단 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도입하고 보안에 만전을 기합니다.

ㆍ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섞어서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에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ㆍ이용자를 직접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등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한합니다.

ㆍ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한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합니다.

ㆍ입사 시 전 직원이 보안서약서를 작성하게 함으로써 사람에 의한 정보 유출을 방지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갖추고 있습니다.

ㆍ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지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2) 광고성 정보의 전송

익스트러스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